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

세탁기 얼었을때 이렇게 했어요

by 놀부백수 2018. 1. 27.

세탁기 얼었을때 이렇게 했어요.





요 몇일 날씨가 엄청 추웠습니다.


퇴근하고 집에오니 세탁기 호스가 얼어서 배수가 안되는거 같다고 하네요.


수건이 몇개 없다고 세탁을 해야 한다고 하는군요.


세탁기 얼었을때 이렇게 했어요.




수도는 얼지 않아서 세탁 하는중에 배수구가 얼어서 동작에러가 났더군요


세탁기 안에 물이 있어서 문이 잠겨 열지도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일단 배수구 부분에 물이 빠질수 있으니 대아를 대고 배수를 빼내었습니다.


저희 세탁기는 락이 없기에 그냥 빠지더군요.






대아에 물을 담그고 배수호스를 담가 놓았습니다.


뜨거운물을 넣을경우 배수호스가 녹을 수 있어 온수로 받아서 적당한 온도로 했습니다.


일부에서는 수건을 따듯한물에 적셔서 하라고들 하시는데,


저는 호스가 너무 더러워서 한번쓰고 버리기 아까워 물로 했습니다.


호스가 길어서 강제로 접으면 찢어질 수 있습니다.


많이 얼었을 경우 적당히 구부려주시고 부분부분 하세요. 




어느정도 되었을때 세워서 흔들었더니 이물질과 얼음들이 쏟아져 나왔네요.


꽤 지저분 하죠.  






배수호스 뺄때는 한두방울만 떨어졌는데 생각보다 물이 많이 떨어졌어요.


행굼이 안되어 지저분하네요.







다시 잘 끼우시고 작동 했더니 와이프님께서 맑은 물소리 나와서 좋다구 하네요 ㅎ


저희는 못다한 탈수부터 다시 시작했습니다.




TIP


1. 수도가 얼었으면 녹을때까지 답이 없습니다. >.<


2. 급수호수만 얼었을 경우 똑같이 대아에 물을 담그고 녹이시면 됩니다.


3. 세탁기가 안쪽이 얼었을때는 뜨거운물을 받아서 통에 넣으시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이때 화상 주의 하세요~




댓글